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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노스페이스 등 7개 등산화 제조업체의 등산화 고리 구조개선 및 무상 교환수리 안내
품목 스포츠 및 취미용품
출처 안전감시팀
조회수 7621
작성일 2014.09.16
파일 20140911 위해정보처리속보(등산화고리위해)3.hwp20140911 위해정보처리속보(등산화고리위해)3.hwp

노스페이스 등 7개 등산화 제조업체의

등산화 고리 구조개선 및 무상 교환수리 안내

  

  한국소비자원에서는 노스페이스 등 7개 업체의 일부 등산화 제품의 고리가 끝이 벌어져 있거나, 재질이 얇아 쉽게 벌릴 수 있어 고리끼리 걸리거나 고리에 끈이 걸려 소비자가 넘어져 치아손상, 골절, 안결파손 등 소비자 위해의 염려가 있다'는 CISS 제보를 조사한 결과, 등산화 고리 끝이 벌어지거나 벌어지기 쉬워 소비자의 위해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 것을 확인하였다.

  노스페이스 등 7개 등산화 제조판매 업체에서는 우리 원의 권고를 수용하여 아래와 같이 향후 신제품에 대해서는 등산화 고리를 끝이 둥근 D형 구조 등으로 개선하고, 기존에 판매된 등산화 제품에 대해서는 위해있는 고리를 안전한 고리로 무상 교환 수리해 주기로 하였다.

 

<노스페이스 등 7개 업체 등산화 고리 개선 및 무상 교환수리 안내>

 o 해당 브랜드 업체 : 노스페이스, 라푸마, 밀레, 블랙야크, 케이투, 코오롱, 트랙스타

 o 대상 제품 : 기 판매되어 사용 중인 문제의 고리(훅)가 장착된 등산화

 o 조치 내용 : 소비자가 원하는 경우 안전한 고리(훅)로 무상 교환·수리

 o 조치 방법 : 소비자가 해당 회사의 A/S 센터를 방문하면 해당 등산화 고리를  무상으로

                     교환·수리

 o  문의처 : 노스페이스(1899-2626), 라푸마(1544-5114), 밀레(1644-7710),

                 블랙야크(02-2027-0800), 케이투(1644-7781), 코오롱스포츠(1588-7667),

                 트랙스타(1599-00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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