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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미 FDA, 부적절한 화장품 광고 문구 엄중 단속
품목 의약(외)품 및 의료용품
출처 Cosmeticsdesign.com
조회수 6227
작성일 2014.12.10
파일 20141210_2.gif20141210_2.gif

최근 화장품 마케팅을 조사 중인 FDA, 현재 Cell Vitals 사의 제품 조사 중

FDA에 따르면 Cell Vitals 크림과 모이스처라이저는 화장품보다는 의약품에 더 가깝다. 문제가 되는 3종의 제품 중 모이스처라이저는 ‘항균’과 ‘항암’ 기능이 있다는 문구가 있다. 클렌저는 모세혈관을 강화해주고 피부를 재생시켜주며, 아이크림은 콜라겐 합성을 활성화하고 자외선으로 손상된 피부를 재생시켜준다는 문구가 있다. FDA는 이러한 속성들은 의약품으로 규제되는 제품에 적합한 것이며 Cell Vitals 사는 즉시 이러한 문구 사용을 중단하든지 의약품 승인을 받아야 한다고 명령했다.

FDA의 화장품 제조업체 엄중 단속

최근 FDA는 소수의 화장품 제조업체의 마케팅 문구를 강도 높게 조사했다. 로레알 사의 랑콤 브랜드와 그리크 아일랜드 랩(Greek Island Labs) 사는 제품 광고에 오해의 소지가 있는 문구를 사용했다고 FDA가 지적한 바 있다. 두 회사 모두 연방식품의약품화장품법(Federal Food, Drug and Cosmetic Act)의 201항 하에 의약품에 해당되는 문구를 사용해 제품을 광고하고 있었다.

화장품 대 의약품

문제는 화장품과 의약품은 제품의 규제 과정과 승인 절차에 차이가 있다는 데 있다. 화장품은 제품 시판 전에 FDA 승인을 받을 필요가 없지만 의약품은 시판 전에 FDA의 승인을 받거나 특정 의약품 군별로 정해져있는 규정을 준수해야만 한다.

 

* 출 처 *

http://www.cosmeticsdesign.com/Regulation-Safety/FDA-cracking-down-on-improper-cosmetics-claims

 

* 정보 출처 : 미국 Cosmeticsdesign.com 기사 일부 인용, 2014년 12월 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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