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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중국] 요녕성 식약청, 약품광고 위법사실 공표
품목 의약(외)품 및 의료용품
출처 심양일보
조회수 4129
작성일 2007.07.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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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요녕성 식약청, 약품광고 위법사실 공표

 

약품광고법규가 5월 1일을 시작으로 정식으로 실시되는데, 바로《약품광고심사발표표준》과 《약품광고심사방법》이다. 4월 26일, 요녕성 식약청은 사회에 심각한 위법 약품광고 소비 경고를 발표했다. 총 5종 약품이 경고를 받았다


장춘인민제약유한공사가 생산한 안정제,

광서성보당제약공장이 생산한 삼홍어혈제거캡슐,

통화신용약업주식유한공사가 생산한 심뇌안정캡슐,

심천시태강제약유한공사가 생산한 참령간보양캡슐(신감도),

명실위업약업(중산)유한공사가 생산한 당제거제(애당민림).


이 5종 약품광고는 올해 성식약청이 전체 약품광고에 대해 상황진행 조사시 발견된 것이고, 이 5종 약품은 모두 처방약에 속함에도, 대중매체에 선전을 하고, 나아가 임의로 사실을 확대하고, 비과학적인 효능과 보장을 포함하는 등 심각하게 소비자를 속이고 오도하여 공중약품사용안전을 위협했다.


어떤 약품광고가 위법인가?

4월 26일, 심양시 공상국도 통지하길, 5월 1일을 시작으로, 엄격히 각 매체에 모든 처방약의 광고를 금지하는 동시에, 허가를 거치지 않거나 이미 유효기간(1년)이 지난 비처방약 광고 역시 일률적으로 유포해서는 안 된다고 요구했다.

성식약청은 책임자와 상관하여 위법약품광고의 특징을 소개했는데, 예를 들어 약품광고에 아래와 같은 “키워드”가 출현하는 경우, 모든 시민들은 눈을 크게 뜨고, 속지 말아야 한다.


그것은 바로 “완치”, “약만 먹으면 곧바로 나음”, “안전하며 부작용이 없음”, “최신기술”, “최고 과학”, “최고선진제조법”, “완치율 90%이상”, “효과가 없으면 환불해 드림”, “보험회사 보증”, “경품판매”, “3개 사면 1개 무료”등 이라는 키워드이다.

이 밖에, 전문가, 의사, 환자의 신분과 이미지를 이용해서 홍보를 진행하고, 경험에 비추어 약품사용을 추천하는 광고를 진행하는 것이다. 공공장소에서 건강자문, 무료약품제공, 부가 약품 혹은 선물 제공, 방문약품 제공 등의 명의로 약품홍보를 진행하는 것 모두 위법광고에 속한다.


▶ 정보출처 : 중국소비자협회 http://www.cca.org.cn (심양일보 2007.4.27)

▶ 정보제공 : 해외소비자정보, 번역위원, 김주희(중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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